족발 프랜차이즈 일만족발 창업 비용 및 가맹점 매출

족발 프랜차이즈 일만족발의 창업 비용 및 가맹점 매출을 확인하려 한다. 요즘 잘 나가는 족발 브랜드로 지난 시간에 일만족발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 경쟁력 등에 대해서 살펴봤다. 아직 확인하지 못한 분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쉬운 목차

목차
1. 일만족발 가맹점 매출
2. 일만족발 창업 비용




1. 일만족발 가맹점 매출

일만족발 36개 매장의 2021년 평균 매출을 확인했다. 연평균 27,322만원, 월평균 2,276만원, 일평균 75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평당 월 평균 매출액은 165만원이다.
50% 가까운 매장이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으며, 서울지역 평균 일매출은 95만원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매출을 보인다. 테이크아웃과 배달 매장 위주로 운영되는 일만족발 가맹점 매출은 꽤 준수한 수준이다.
일만족발 가맹점 평균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이미지
일만족발 가맹점 평균매출. 정보공개서 캡처 이미지
추정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업 사이트를 통해 작년 7월에 오픈한 매장의 매출을 확인했다. 100% 맞는 매출은 아니지만 매출의 흐름을 알 수 있다. 1,2월 매출이 낮고, 지난 4월 매출이 높게 나타났다.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긍정적 흐름을 보여주는 매출이다.




일만족발 가맹점 매출. 오픈업 캡처 이미지
일만족발 가맹점 매출. 오픈업 캡처 이미지

 

2. 일만족발 창업 비용

일만족발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를 통해 확인했다. 가맹비 1,100만원, 교육비 220만원, 인테리어 평당 215만원으로 10평 기준 약 4,668만원이 들어간다. 가맹비가 높고, 인테리어 비용도 높게 책정되어 있다.
프랜차이즈 안내 사이트 ‘마이프차’에 직원이 안내한 글에 따르면 10평 초반 창업 비용은 최초 물건값 포함해서 4천만원 초반에서 중반 정도 들어간다고 한다. 정보공개서 내용과 비슷하다. 물론 점포 구입 비용을 제외한 금액이다.
배달로 진행하면 점포비용이 덜 들어갈 수도 있지만, 그래도 1억원 가까이 들어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오프라인 창업은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그래서 저렴한 대출 상품을 많이 찾아보는데, 먼저 정부 지원 창업 대출 프로그램이 적용 가능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아래 포스팅을 통해서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일만족발 가맹점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이미지
일만족발 가맹점창업 비용. 정보공개서 캡처 이미지

 

지금까지 족발 프랜차이즈 일만족발에 대해서 알아봤다. 다양한 장점과 경쟁력을 가지고 운영되는 브랜드다. 배달 브랜드로 족발에 관심있는 분들은 잘 참고해서 검토해도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