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 브랜드 목구멍 매출, 창업비용 알아보기

 

삼겹살 브랜드 ‘목구멍’의 매출, 창업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쉬운 목차

목구멍은 2015년 시작된 브랜드로 현재 128개 매장이 운영되는 고기집 프랜차이즈입니다.
솥뚜껑 위에 껍데기가 붙은 오겹살, 목살을 두툼하게 올리고, 그 옆으로는 콩나물, 김치, 미나리를 가득 올려놓고 구워 먹는 컨셉인데요.
한 상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예전부터 인기가 많은 고깃집 형태입니다.
목구멍은 특히 가격이 저렴해서 더 인기가 많은데요. 국내산 삼겹살과 목살을 180g 18,000원에 판매합니다.
참고로 국내 1등 삼겹살 브랜드 하남돼지집은 180g에 18,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 차이가 많이나죠.

 

고깃집 목구멍 삼겹살,목살
고깃집 목구멍 삼겹살,목살

 

가성비 좋은 목구멍은 상생 경영으로도 유명한데요.
무분별하게 오픈하는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는 다르게 시, 군단위 1개점, 광역시, 특례시는 구단위 1개 지점을 창업하는것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잘되다보면 욕심이 생겨서 이렇게 하기 힘든데 대단한 절제력입니다.
오래가는 브랜드는 명확한 철학이 있어야 하는데요.
목구멍은 동반성장하겠다는 강력한 경영원칙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고깃집 목구멍 인테리어
고깃집 목구멍 인테리어

 

목구멍의 가맹점 매출을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62개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은 65,146만원, 월평균 5,428만원입니다.
일매출 180원 정도의 매출로 아주 높습니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시기의 매출인데요.
2022년 매출이 궁금할 정도입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매출을 보니 정말 굉장하던데, 정보공개서를 보니 믿음이 갑니다.
특히, 충남 5개 매장 매출이 눈에띄게 높습니다. 군, 시단위 1개씩만 오픈하니 희소성으로 매출이 아주 높습니다.
좋은 전략입니다.

 

고깃집 목구멍 가맹점 평균 매출
고깃집 목구멍 가맹점 평균 매출

 

목구멍의 창업 비용은 얼마나 들어갈까요?
가맹 및 교육비 1,500만원, 인테리어 평당 200만원, 간판 550만원, 탁자 770만원, 주방기기, 집기가 2,200만원이 들어갑니다.
30평 기준으로 부가세를 포함하면 약 12,140만원 정도가 예상됩니다.
여기에 별도 비용, 점포 비용을 고려하면 2억5천만원 이상의 투자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점포의 상권, 입지, 규모에 따라서 투자비는 많이 차이가 납니다.
고깃집 창업 비용이 많이 들어가서 정부지원 창업대출을 알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깃집 목구멍 창업비용
고깃집 목구멍 창업비용

 

지금까지 프랜차이즈 고기집 브랜드 ‘목구멍’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브랜드에 대해서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