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캔 이 기름들 먹어도 되나요? 살 찔까봐 그냥 버려요!!

생선은 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쉬운 목차

자주 먹으면 좋겠지만 신선한 생선요리를 집에서 먹기에는 경제적, 시간상으로 쉬운 일이 아닙니다.
생선 냄새도 집에서 생선을 자주 먹지 못하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고요.

 

신선한 생선
생선
그래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참치 통조림이 인기가 많습니다. 1인 가구나 맞벌이 가정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참치 통조림을 먹다 보면 항상 마음에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기름인데요. “기름이 이렇게 많은데 이게 참치 기름일까? 먹어도 되는 기름일까?” 이런 걱정이 듭니다.
저는 참치볶음밥을 자주 해 먹는데 저 같은 경우에도 참치 통에 있는 기름을 항상 버렸습니다.

 

참치통조림
참치통조림
그런데 참치캔 속 기름은 먹어도 전혀 해롭지 않습니다. 이들 제품 속에는 식물성 유지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유지는 식물에서 채취하는 기름인데, 국내 참치캔에는 카놀라유, 해바라기유, 포도씨유 등의 식물성 유지가 들어있습니다.
참치캔 속 기름을 요리할 때 잘 사용하면 오히려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살릴 수 있습니다.

 

참치통조림 기름
참치통조림 기름
다만 통조림 캔이 잘못 보관, 유통되어 캔 재질이 손상됐거나 균열이 있는 제품은 바로 버려야 합니다.
캔이 찌그러졌거나, 볼록하게 팽창됐거나, 녹이 슬었어도 버려야 하는데요. 몸에 해로운 환경호르몬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통조림 캔을 직접 가열하면 안 됩니다. 통조림 캔이 뜨거워지면 내부 코팅이 손상되게 되고, 부식을 막기 위해 내부에 사용한 에폭시 수지의 원료가 내용물에 흘러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야채 참치통조림 기름
야채참치통조림 기름
건강에 좋은 생선을 쉽게 먹을 수 있게 만든 통조림은 정말 너무 편리한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겠죠. 가능하면 신선한 생선을 바로 요리해 드세요.
아래는 등푸른생선관련 먹으면 절대 안되는 분들 관련 포스팅입니다. 참고해보세요.
등푸른생선관련 이어보기
등푸른생선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