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대국 1등 프랜차이즈 큰맘 할매순대국 창업 잘되는 진짜 이유

순대국 좋아하세요? 저는 워낙 국물 요리를 좋아해서 순대국도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순대국 맛집들을 많이 다녔는데요. 기억에 남는 순대국집은 가락동의 함경도 찹쌀순대, 신대방동의 서일순대, 을지로의 청화옥, 삼성동의 신의주 찹쌀순대 등 정말 많습니다.

쉬운 목차

돼지 뼈를 잘 우려낸 국물의 잡내를 제거하고, 쫄깃한 머리고기와 순대를 새우젓에 콕 찍어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오늘도 점심에 강창구 찹쌀순대를 먹었는데 본점이 아닌 가맹점 이었지만 꽤 맛있게 먹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브랜드는 ‘큰맘 할매순대국’입니다. 불황에는 국밥처럼 대중적인 아이템이 항상 인기가 많은데요.
브랜드 매장 수와 요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검색량, 메뉴에 대해서는 전 블로그에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이어서 보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큰맘 할매순대국은 400개 가까운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잘되는 경쟁력이 무엇일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무난한 맛과 경쟁력 있는 가격 구성이 좋습니다. 고객들이 김밥천국처럼 편안하고, 가볍게 한 끼 할 수 있는 브랜드입니다.
본사에서 얘기하는 경쟁력은 첫째, 수익률이 높습니다. BHC가 운영하는 대기업 브랜드로서 본사의 대량 공급 시스템에 의해 물류비가 크게 절감됩니다.
둘째, 조리가 간편합니다. 메뉴는 아주 많지만 원팩 형태의 메뉴 구성으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합니다. 셋째, 브랜드 마케팅이 잘되었습니다. 본사의 공격적인 브랜드 홍보로 가맹점 매출 증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넷째, 체계적인 운영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맹점 매출은 어떨까요? 2021년 가맹점 매출 자료인데요. 399개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이 21,600만원, 월 평균 1,800만원, 평당 월 평균 72만원입니다.
돼지국밥으로 유명한 경남, 부산 지역 가맹점 매출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서울의 절반 수준이네요.
가맹점 창업 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가맹금 500만원, 교육비 200 만원, 보증금 300만원, 인테리어 평당 120만원으로 20평 기준 약 6,230만원이 들어갑니다. 여기에 부가세, 별도 비용을 고려하면 1억원, 점포 구입 비용을 포함하면 2억원 정도의 창업 비용이 예상됩니다.
다만, 5무 정책으로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로열티, 광고비 등을 받지 않는다고 하니 투자 금액은 위 예시보다 적게 들어갈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순대국 1등 브랜드 큰맘 할매순대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외식업 창업을 진행하면 점포에 대한 비용때문에 투자 금액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 프로그램도 있으니 천천히 잘 알아보시고 창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