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갑자기 연기 나면 이것 만은 누르면 절대 안됩니다. 더 큰 화재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차량에 불이 나는 사고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주행 중 갑자기 연기가 나고, 불이 나서 차가 폭발하는 일까지 발생하는데요. 비싸게 주고 구매한 새 차에서 이런 일이 발생하니 차주는 정말 황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쉬운 목차

달리는 차에서 갑자기 이런 사고가 발생하면 당황해서 대처를 잘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차 엔진이 과열되어 연기가 나는 이유는 기본적인 차량 결함이 있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고, 엔진을 식히는 냉각수가 부족해서 연기가 날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엔진에서 연기가 나면 절대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 있습니다.
바로 엔진을 끄는 것인데요. 연기가 나면 운전자들이 겁을 먹고 시동을 끄고 도망가는 경우가 있는데요. 시동을 끄면 엔진을 식히는 기능을 하는 냉각팬과 워터펌프가 작동하지 않아서 오히려 엔진을 과열시킵니다.
심하면 불이 날 수 도 있는데요. 따라서, 연기가 나면 당황하지 말고 계기판에 온도 표시가 정상 범위로 돌아왔을 때 시동을 꺼 주어야 합니다. 또한, 연기가 난다고 보닛을 열면 안 됩니다. 보닛을 열다가 수증기나 냉각수가 튀어 화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나에게도 갑작스럽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인데요.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