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릭요거트 요커 창업 비용 및 가맹점 매출 알아보기

그릭요거트 요커 창업 비용 및 가맹점 매출을 알아보겠다. 지난 포스팅에서 요커 브랜드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 브랜드 경쟁력에 대해서 살펴봤다.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면 아래 포스팅을 먼저 확인하면 된다.

쉬운 목차

그릭요거트 요커 창업 요즘 잘 되는 이유
목차
1. 요커 가맹점 매출
2. 요커 창업 비용


1.요커 가맹점 매출

그릭요거트 전문점 요커는 올해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아직 가맹점 매출이 정보공개서에는 반영되지 않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3평 매장에서 일 매출 100만원을 판매한다고 얘기한다. 아침, 점심에는 식사로, 나머지 시간에는 간식으로 판매되며, 배달 매출도 상당하단다.
가맹점 매출을 100% 확인할 수 없다면 추정 매출이라도 확인해야 한다. 매장의 추정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업을 이용했다. 요커로 검색해서 나온 매장의 추정 매출은 다음과 같다.

그릭데이 그릭요거트 시그니처, 800g, 1개

4개 매장의 매출이 월 최저 1,200만원에서 최고 3,600만원으로 상당히 높게 나온다. 특히, 지난 2월에 오픈한 매장은 시간이 갈수록 높은 매출의 그래프를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 요커 매장이 평수가 작고, 테이크아웃과 배달 매출로 이루어진다고 했을 때 같은 평수의 일반 커피숍보다 높은 매출을 보여준다.
요커 추정매출. 출처: 오픈업
요커 추정매출. 출처: 오픈업

 

2.요커 창업 비용

요커 창업 비용을 정보공개서에서 확인했다. 가맹비 330만원 교육비 330만원, 인테리어 평당 440만원, 주방기기 등 기타비용 3,443만원으로 5평 기준 약 4,300만원이 들어간다. 평수 대비 아주 높은 금액이다. 홈페이지에서는 소자본 창업이라고 안내하고 있는데 평수 대비 소자본은 아닌 것 같다.


인테리어가 좀 특별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다만, 전체 공사를 다 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니 비용은 약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20호점까지 가맹금 면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미 20호점까지 계약이 됐지만 말을 잘하면 할인이 더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점포 비용까지 고려하면 투자 비용으로 7~8천만원은 들어갈 것 같다. 아무리 작은 평수라도 유동 인구가 좀 있는 상권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아래는 정부 지원 창업 대출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이다. 창업 대출에 관심 있다면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요커 창업비용. 출처: 정보공개서

 

그릭요거트 전문점 요커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그릭요거트가 몸에 아주 좋다는 사실을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집에서 만들어 먹기는 어려운데 요거트 만드는 기계가 아주 많았고, 만드는 것 자체는 아주 쉬워 보였다. 하나 장만해서 요커트를 만들어 먹어봐야겠다.
아래 링크를 첨부하니 관심 있은 분들은 참고해보셔라.
드레텍 요구르트 메이커, YM-100
지금까지 그릭요거트 전문점 요커의 가맹점 매출, 창업 비용에 대해서 알아봤다. 요즘 잘 되는 프랜차이즈의 창업 비용, 가맹점 매출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