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테라, 호두과자 프랜차이즈 하르당 창업 비용 및 매출 알아보기

카스테라, 호두과자 프랜차이즈 하르당의 창업 비용과 매출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소형 매장에서 높은 매출로 인기가 많은 브랜드로 지난 시간에 하르당의 매장 수, 네이버 검색량, 메뉴, 경쟁력에 대해서 알아봤다. 아직 확인하지 못한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먼저 확인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쉬운 목차

 

 

1. 하르당 가맹점 매출

하르당의 가맹점 평균 매출은 아직 정보공개서에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매출 잘 나오는 일부 매장의 매출을 확인할 수 있다. 작은 디저트 매장에서 나오는 매장이라 믿어지지 않는 높은 매출이다.
3~4개 매장 정도가 월 8천만원에서 1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던 것으로 안내하고 있다. 매장의 규모나 입지에 관해서는 확인이 안되지만 여러 블로그를 확인했을 때 규모가 큰 매장은 확인하지 못했다. 만약, 10평대 매장으로 억대 매출을 올린다고 하면, 디저트 브랜드로서 경쟁력은 충분하다.
하르당 가맹점 월 매출. 홈페이지 캡처
하르당 가맹점 월 매출. 홈페이지 캡처

 

하르당의 서울에 있는 가맹점 두 군데 매출을 오픈업 사이트에서 확인했다. 필자가 관여하는 매장의 매출을 비교했을 때 90%가 맞는 매장이 있고, 전혀 맞지 않는 매장도 있다. 말 그대로 추정하는 것이다. 맹신하지 말고, 이 정도 매출이 나올 수 있구나라고 생각하면 된다.
아래는 서울에 위치한 시장에 있는 매장의 추정 매출이다. 작년 여름에 매출이 낮았다가, 가을, 겨울 동안 높은 매출을 보였다. 메뉴가 카스테라, 호두과자, 붕어빵이어서 추운 계절에 매출이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꽤 높은 매출을 보여준다.
하르당 가맹점 추정매출. 오픈업 캡처
하르당 가맹점 추정매출. 오픈업 캡처

 

아래는 강북지역에 있는 매장의 추정 매출이다. 작년 여름에 최고 매출을 찍고, 겨울에 높은 매출을 보이다가 현재는 매출이 줄어든 상태다. 8월은 특수한 경우고, 위 매장처럼 겨울이 다른 계절보다 높은 매출을 보인다.
하르당 강북지역 가맹점 추정매출. 오픈업 캡처
하르당 강북지역 가맹점 추정매출. 오픈업 캡처

 

2. 하르당 창업 비용

하르당 창업 비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했다. 소형 평수로 투자 금액이 적을 줄 알았는데 비용이 꽤 많이 들어간다. 가맹비 1,000만원, 교육비 300만원, 인테리어 300만원, 간판 300만원, 데크오븐 외 주방기기 3,300만원, 주방 집기 1,000만원으로 10평 기준 6,500만원이 들어간다.
여기에 부가세, 별도 비용, 점포 비용을 고려하면 1억2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점포의 상권, 입지, 형태에 따라 투자금액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소개하면서 정부 지원 창업 대출에 대해서도 포스팅했었다. 정부 지원 창업 대출이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길 바란다.

 

하르당 창업비용. 홈페이지 캡처
하르당 창업비용. 홈페이지 캡처

 

지금까지 대왕카스테라, 호두과자, 붕어빵을 판매하는 하르당에 대해서 알아봤다. 전반적으로 매장 매출이 높고, 고객 반응도 좋다. 다만, 전 포스팅에서도 안내했듯이 노동강도가 어느 정도인지 체크해보고, 수익성도 꼼꼼히 따져보길 바란다.